자주묻는 질문
영수증은 KG이니시스 사이트(https://www.inicis.com)에 접속하기 -> '결제내역조회'를 클릭 -> 결제방법 등 필수입력항목 입력, 개인정보 동의 클릭 -> '조회하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정확한 조회는 KG이니시스 고객센터(1588-4954)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이니시스 고객센터 업무시간 : 평일 0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그렇습니다. 수거 대행업체에서는 집 안/건물 안으로 들어가서 수거하지 않으므로, 대형폐기물은 반드시 문 앞/건물 앞에 내놓아 주시기 바랍니다.
집 앞/건물 앞이 좁아서 오래 못 내놓는 경우 대행업체에 연락하여 내놓는 날짜, 일시를 사전에 상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행업체 연락처
세림용역 : 306-8811 (구산동, 대조동, 응암1·2·3동)
세명실업 : 305-3311 (역촌동, 신사2동, 증산동, 수색동)
태정기업 : 356-2213 (녹번동, 불광1·2동, 진관동)
신한환경 : 376-5555 (갈현1·2동, 신사1동)
1. 기존에 대형폐기물 처리 서비스에 가입한 SNS계정 대신 다른 SNS계정을 사용해 다시 회원가입을 하고싶을 때
-> 매뉴얼 대로 기존 계정과의 연동을 해제한 후 원하는 SNS계정으로 재가입
2. SNS계정으로 로그인시 아래 그림과 같은 오류가 발생할 때
---------------------------------------------------------------------------------------------------------------------------------
500 returned for /oauth/kakao with message 카카오 아이디 로그인 중, 이메일 정보를 가져올 수 없습니다.
에러 발생 및 원인파악이 불가능한 경우, 대형폐기물 온라인배출신청 사이트 -> 고객센터 -> '자주 발생하는 오류'를 참고하여 주시고, 그래도 미해결시 ep@scalawox.com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 매뉴얼 대로 기존 계정과의 연동을 해제한 후 매뉴얼의 가입시 유의사항을 준수하여 재가입
매뉴얼은 대형폐기물 온라인배출신청 사이트 -> 고객센터 -> '공지사항' 10번(https://ai-waste.ep.go.kr/boards/38)에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형생활폐기물 인터넷 신청후 꼭 신고필증 출력 후 붙여서 배출해주세요(접수번호 2018 2345 23452 예시번호 입니다.)
신고필증 출력 버튼을 눌러보시면 신청하신 접수번호가 따로 있습니다.
신고필증이 출력이 어려운 경우 수기로 신고필증과 같은 내용을 적어서 붙여 놓으셔도 됩니다.
(신고필증 내용에 있는 접수번호(신청번호), 주소, 품목, 배출일자를 꼭 적어주셔야 하며
신고필증 번호가 아닌 예시번호 2018 2345 23452 만 붙혀놓으면 배출자를 파악할 수 없어 수거가 불가함을 안내해드립니다.)
대형폐기물 온라인 신청 시 간편결제는 “네이버페이” / 신용카드 결제나 계좌이체는 “KG이니시스”라는 검증된 업체를 통해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대형폐기물 신청은 정상적으로 이루어졌으나 "결제"단계에서 진행이 안되어 어려움을 겪으실 경우에는
KG이니시스(신용카드/계좌이체시) 사이트 검색 또는 1588-4954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결제오류 매뉴얼 : https://manual.inicis.com/help/c/index.html
·자주 묻는 질문 : https://www.inicis.com/blog/archives/category/cs/cs_best
·연락처 : 1588-4954 (이니시스 고객센터 - 업무시간 : 평일 09:00~18:0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 참고로 아이폰은 결제앱 설치시 각 앱별로 공인인증서를 가져오셔야 합니다.
정확한 배출 품목이 리스트에 없는 경우, 유사 배출품을 선택하시고 유사품목 입력란에 입력 후 배출하시면 됩니다.
유사품목을 결정하기 힘든 경우, 각 동별 수거업체에 전화로 문의 하시는게 가장 정확합니다.
온라인 배출신청을 하신경우 신고필증을 출력하시거나, 프린트 사용이 어려운 경우 신고필증 내용을 적어서 붙여 놓으시면 됩니다.
대형폐기물 수거 예정일은 배출일 이후 동별 수거일 이며, 일요일, 공휴일은 수거하지 않습니다.
폐기물 수거는 이사, 재개발지역등의 수거 상황에 따라 지연될 수 있습니다.(대형생활폐기물 양이 많고 배출 후 빠른 수거가 필요한 경우 수거업체와 배출일을 상의 하시기 바랍니다.)
2012년 8월 1일부터 별도의 수수료 없이 대형폐가전을 무상으로 방문수거합니다.
- 주요항목 :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전기오븐레인지,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등 가전 12개 품목
- 신청방법 : 배출예약시스템(www.edtd.co.kr)에 접속 / 콜센터(1599-0903) / 카톡 ID : Weec 으로 문의 후 신청하시면 됩니다.
- 단 대형폐가전제품중 부품이 탈취된 원형상태 파손 품목은 대형폐기물로 신고/수수료 결제 후 배출하셔야 합니다.
온라인 배출신청시 : 수거가 시작되지 않은 상태(수거상태 없음, 수거상태 업체확인)의 경우 접수자가 직접 취소가 가능(부분취소는 안되므로 해당동 주민센터 방문하여 환불신청)
1. 수거상태 없음의 경우 : 신청 당시와 같은 방법으로 로그인 -> (모바일은 三표시 클릭) -> '신청 및 확인' 클릭 -> '신청내역 확인' 클릭 -> 취소하고자 하는 항목의 접수번호 클릭(안뜨면 전체 클릭) -> 맨 아래쪽에 '결제취소' 버튼 클릭
2. 수거상태 업체확인의 경우 : 해당 수거 업체 전화를 통해 수거불가 표시 변경 요청 -> 신청 당시와 같은 방법으로 로그인 -> (모바일은 三표시 클릭) > '신청 및 확인' 클릭 -> '신청내역 확인' 클릭 -> 취소하고자 하는 항목의 접수번호 클릭 -> 맨 아래쪽에 '결제취소' 버튼 클릭
오프라인(동 주민센터) 배출신청시 : 접수한 동주민센터에서 취소 가능
* 취소 가능일 이후에는 접수한 동주민센터 또는 주소지 동주민센터에 방문 후 환불신고서 작성(방문시 신고필증, 신고인 통장사본 지참)